2023 캐스퍼 리뷰

2023 캐스퍼 리뷰

2023 캐스퍼 출시

2023년식 캐스퍼는 고객들의 선택지 확대에 중점이 맞춰졌습니다. 디 에센셜 트림보다도 비용을 합리적으로 구성하면서도 고객과 탑승자를 배려한 옵션이 사용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 추가가 대표적입니다. 2023년식 캐스퍼의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의 금액은 1,490만 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러나 구성된 성능은 타사 경차 모델들을 압도하기 충분합니다. 기본적으로 2023 캐스퍼의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타사 경차들이 6개의 에어백을 제공하고 있는 것과 다르게 2023식 캐스퍼의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돼 7개의 에어백이 가장 저렴한 스마트 트림부터 기본 사양입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안전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과 같은 지능형 안전 사양 역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보다 낮은 스마트 트림부터 기본 적용되어 안전한 승차를 할 수 있습니다.

2023 캐스퍼의 안전성

2023 캐스퍼는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이 선보였지만 트림 형성은 기존과 동일한 네 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기본 트림인 스마트 트림은 가장 저렴한 1,385만 원이지만 안전 스팩 구성은 상위 트림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경쟁 모델들보다 많은 7가지 에어백이 사용되었으며 이 밖에도 세이프티 언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후석 승객 알림 등의 옵션을 제공해 탑승자의 안전도 고려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예방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풍부하게 지능형 안전 기술이 적용돼 주행 안정성 및 안전성을 동시에 높여줍니다.

2023 캐스퍼 이벤트

2023 캐스퍼 가격

2023년식 캐스퍼는 연식 변경을 통해 선보인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은 기존 디 에센셜 트림보다도 더욱 가성비를 강조했습니다. 금액은 1,490만 원으로 디 에센셜 트림 보다 200만 원이 낮지만 기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스팩을 기본화했습니다. 전 좌석은 인조 가죽 시트가 공급되고 1열에는 열선 옵션을 제공합니다. 운전석은 통풍 기능도 탑재되고 열선이 사용된 가죽 스티어링 휠이 사용되어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합니다. 2열 시트는 헤드레스트와 5:5 폴딩 기능을 통해 탑승자를 배려했고 실내 공간 활용도도 높여줍니다. 원격 시동을 지원하는 스마트키 & 버튼 시동 기능 역시 현대자동차를 구매하는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필수 기능 중 하나인 만큼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에서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2023식 캐스퍼는 다른 현대자동차들과 마찬가지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제공됩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캐스퍼의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캐스퍼에 적용 가능한 대부분의 스팩이 기본 스팩으로 제공돼 옵션에 대한 고민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외관은 LED 방향지시등이 사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LED 리어콤비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하위 트림과 차별화를 이룹니다. 기존부터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지능형 안전 기술은 국내 경차의 지능형 안전 기술 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좋은 구성이었습니다. 풍부한 지능형 안전 기술은 2023식 캐스퍼에서도 동일하게 이어집니다. 전방 추돌 방지 보조는 교차로 대향차도 인식하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추졸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컨트롤(스탑앤고 기능 미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등이 기본 기능으로 사용됩니다.

2023년식 캐스퍼는 새롭게 추가된 커스터마이징 제품으로 아웃도어 라이프 운전자에 대한 니즈를 해소할 것으로 관망됩니다. 측면 디자인을 바라봐도 캐스퍼만의 아이덴티티는 확실합니다. 차체 하단부를 감싸는 두꺼운 스키드플레이트가 SUV의 감성을 자극하고, 경차 규격이 있다보니 높은 각도로 세워져 있는 A필러 각도도 참신한 매력이라고 봅니다. 휠아치를 강조하고 로커 패널에 음각을 새긴 모습은 공급 단가를 낮추면서도 차량 볼륨을 잘 살려낸 부분이라 할 수 있니다. 캐스퍼는 B필러가 도어 패널과 일체형이기도 하며 뒷좌석 도어캐치는 C필러 부근에 위치합니다. ‘디 에센셜’트림까지 탑재되는 15인치 스틸 휠도 보기에 나쁘진 않고 패키지 옵션을 통해 17인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023년식 캐스퍼의 뒷모습도 파라메트릭 패턴의 리어램프가 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리어램프와 리어 윈드실드를 하나의 패널처럼 연결한 부분은 참신합니다. 역시 전장을 짧게 제조하다보니 리어 펜더 볼륨이 리어엔드보다 튀어나와 있는 이색적인 실루엣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후진등과 방향 지시등은 범퍼쪽에 배치하고, 전면부 캐릭터와 일체감을 부여했습니다. 하단부 디퓨져까지 나름 섬세한 디자인입니다. 그렇듯 캐스퍼는 경차에 대한 인식을 바꿔줄 개성적이고 정교한 디자인이 굉장한 메리트가 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나름 경제성과 사용성, 심미성을 적절히 조율한 것 같습니다. 하위 트림 차량이다보니 당연히 소재는 플라스틱이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스티어링 휠이나 시트 같은 부분은 가죽으로 되어 있고, 센터콘솔 마감재는 약간 패브릭 소재 같은 느낌으로 제조하였습니다. 2스포크 타입 스티어링 휠은 D컷 형상이며 스크린 형태의 클러스터 덕분에 나름 디자인적 만족도도 고려하였습니다. 대시보드에는 간단한 물건을 올려놓기 좋은 수납공간을 만들고 퍼플 무드 램프로 분위기를 살려주기도 합니다. 현재 무드 램프는 ‘디 에센셜’ 등급부터 사용됩니다.